반응형
집사부일체 설민석 나이 아내 부인 가족 자녀 결혼 학력 학교 등 알아봅니다. 집사부일체 프로그램은 항상 밥먹을때 슬쩍슬쩍 보기만 했었는데 꽤 괜찮은 방송인거 같아 이제 꼬박 챙겨보려고 하는 첫 날 좋아하는 설민석씨가 출연을 하셨습니다.  방송 중 홈페이지에서 기획의도를 보고 결정했다고 하시는데 기획의도는 이렇습니다. 


"숱한 물음에 빠진 청춘들! only 마이웨이로 사는 사부와의 동거동락 인생과외!! "


집사부일체 설민석 


이미 알고 있었지만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답게 흡입력있는 강의로 유명한 분이십니다. 젊어 보이지만 나이가 1970년생 올해 47세입니다. 연세개 교육대학원 역사교육학을 전공하고 현재 단꿈교육 대표이자 여러 역사강의를 했습니다. 

학생들을 위한 강의에서 시험을 치르려면 어차피 암기를 해야하는 부분을 얘기하면서 쉽게 외울 수 있는 팁을 만드시고 cg촬영을 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양세형마저도 부끄러워 하는 모습에 집사부일체 설민석씨는 이 행위를 23년간 200명 앞에서 해오고 있는데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고 재밌어 하고 문제만 풀수있다면 전혀 부끄럽지가 않다고 말씀하십니다. 


집사부일체 설민석 노량진 컵밥



식사를 위해 노량진 대표음식 컵밥을 먹으로 갑니다. 노량진은 고시생들의 메카라 할 수 있는 곳으로  그들의 식사를 위해 다양한 음식을 저렴하게 팔고 있는데 그 중 컵밥이 유명합니다. 다양한 메뉴를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컵밥은 저렴한 가격으로 고시생들의 배를 든든하게 해주는 음식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식사를 하면서 학창시절 얘기를 하셨는데 가릴것없이 많은 아르바이트를 하다 우연히 명성황후를 보고 큰 울림을 받고 우리의 역사에 빠지게 됩니다.  그로써 연극하 듯 역사를 전달해주는 캐릭터 있는 인기 강사로 성공을 하게됩니다. 

※ 서울대 출신 이상윤의 공부법이 소개되었는데 깨어있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으로 학교를 마치고 집에가면 10시 드라마를 보고 11시에 잠이들고 다음날 7시에 일어나 학교를 하서 쉬는시간에도 공부를 했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초등역사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노력을 해서 이 촛점으로 방송 진행이 되었는데 아이들의 눈높이 교육으로 쉽게 이해할수 있는 진정한 교육방법에  열중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퍼펙트 플랜맨 집사부일체 설민석


그리고 '잠은 죽어서 자는 것'이라는 말과 함께 철저한 시간관리를 하시는 분으로 나왔는데 1분도 허투로 쓰지 않으시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심지어 몸무게도 하루 10번을 체크할 정도로  철저하게 자기관리는 하시는 모습이 비춰집니다. 이에 김상윤이 본인은 먹고싶을 때 충분히 먹고 쉬고 싶을 떄 충분히 쉬는 것이 행복한데 사부님은 관리하는 삶이 행복하신거죠? 라고 물으니 본인은 매우 행복하다고 대답을 합니다. 저도 이상윤과라 관리하는 그의 삶이 신기할 정도입니다. 

오두산 통일전망대


집사부일체 설민석 역사원정대가 도착한 곳은 오두산 통일 전망대입니다. 저도 한번도 가보지 않은 곳인데 너무나 가까이 북한이 보였습니다. 


오두산 통일 전망대로 향합니다. 




초등학생 눈높이 맞춤 역사 교육의 해법을 찾는 것이 이번 수업의 목표입니다. 양세형씨의 활약으로 정말 재미있던 장면들이 많이 연출이 되었습니다. 

사부님의 눈높이 수업의 내용은 국가 분단 상황을 설명하고 국가를 친근한 개념인 가족에 대입하여 설명을 합니다. 그러고 헤어진 가족을 다시 만나게 해주는게 통일이라고 말합니다. 이렇게 감정이입을 유도하고 통일에 대한 관심을 높여주려한 의도입니다. 



집사부일체 설민석 방송 최초 럭셔리한 집공개


정말 모델하우스 같이 깨끗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정말 럭셔리합니다. 적절한 클래식과 모던이 함께한 집입니다. 2007년 제자였던 아내와 결혼을 하고 아들이 한명이 있다고 하는데 공식적으로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습니다. 









다음시간에는 '나의 역사를 강연하라' 라는 주제로 즉석 길거리 강연을 하는데  집사부일체 설민석 강연노하우가 방출되나 봅니다. 강연도 강연이지만 이집에서 동거동락하는 모습도 궁금합니다. 다음시간을 기다려집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