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네테, 리가, 도하의 도서관 이미지와 국가 도서관의 우선순위에 대한 글입니다.



그리스 아테네 



그리스 아테네의 오래된 국립 중앙 도서관의 책들은 9세기 부터 19세기까지 4,500점의 사본을 포함하여 2백만점이 넘습니다. 이 책들은 Stavrod Niarchos Foundational Cultural Center로 옮겨지는데 이 곳은 오페라 하우스를 포함한 문화 단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50에이코 규모의 공원 내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도서관에 입장 하려면 동굴형 유리식물관을 지나야 합니다. 들어서면 5층 높이가 책으로 둘러쌓여 열린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카타르 도하



카타르의 새로운 국립도서관은 걸프 국가의 근대성, 사회 및 민주주의 대한 진화한 아이디어를 보여줍니다.  2006년 처음 공사가 시작되었을 때는 도하의 대학교를 위한 시설이었지만 건축가 중 한명인 oma의 엘렌 반 룬은 사교가 쇼핑몰이나 호텔에서 일어나는 것을 알고 카타르 지역 조건에 맞춰 지역 주민의 사회 생활을 위한 건물로 태어납니다. 이 건물은 투명성과 개방성을 가지고 있으며 거대한 강철 트러스와 콘크리트 기둥이 광대한 공간이 조성되었습니다.어린이를 위한 강연, 콘서트 및이벤트를 통해 도서관은 인기가 있으면서도 조용한 곳입니다. 

도서관은 또한 독창적인 방식으로 전통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줄무늬가 있는 이란 대리석 매장의 지하 부분으로 문화 유산 출판물을 전시합니다. 이 곳의 컬렉션 중에는 카타르를 언급한 최초의 인쇄 된 지도인 1478년 로마에서 인쇄된 지도가 있습니다. 문학 및 문화 유산은 아랍 국가와 민주주의와 진화하는 관계가 형성되는 기반으로 다시 묘사됩니다.





라트비아 리가



리가의 국립 중앙 도서관은 건축가가  '유리산의 공주'전설을 디자인에 참조했습니다. 공산주의 시대의 직선형 타워와 다른 디자인으로 건축이 되었는데 많은 돈이 들었습니다. 라트비아 사람이 건물에 대해 100달러를 조금 넘게 지불한 꼴입니다. 그 돈으로 얻은 것은 상징성과 규모입니다. 시민들이 수만 권의 책을 기증하여 문학의 정서적 중요성을 전달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