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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8월부터 암호화폐 거래소·

월렛 광고 허용..

ICO·디파이는 금지

구글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오는 8월 3일부터 

미국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암호화폐 거래소 및 

월렛 서비스 업체의 광고가 허용된다. 

 

다만 광고주는 

금융 서비스 사업자(Money Services Business), 

송급업자(money transmitter), 

연방 또는 주 라이선스 취득 은행 등으로 제한된다. 

또한 ICO*와 디파이* 프로토콜 관련 광고는 불가하다.

 

 

 

ICO(Initial Coin Offering)
암호화폐 공개

암호화폐인 코인을 신규 개발시 

투자자를 모집하여 

투자 개발자금을 모으는 것으로
백서를 공개한 다음

투자자들에게 자금을 받고 발행되는

토큰을 배분하는 방식이다,

주식시장에서 IPO(Initial Public Offering, 기업공개)와

비슷한 개념으로
쉽게 투자자를 모을 수 있으나,

투자자를 위한 보호장치가 없어 위험성이 높다.

실제 스캠 ICO에 투자하여

투자금을 잃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고
기존 사업에서 ICO를 통해

자금을 유치하는 방법인 리버스 ICO도 있다.

 

 

Defi 디파이
(Decentralized Finance, 탈중앙화금융)

개인간의 P2P 대출거래로
중앙기관 없이 블록체인의 스마트계약으로 거래하는

암호화폐 금융서비스이다.

(예금, 스테이킹, 담보대출 등)

예) 메이커다오 DAI, 컴파운드 등

 

쉽게말하면 코인을 예치하면 돈을 받는 것으로

금융의 예치와 같다. 

수익은 평균적으로 20~60%로 높다.

 

탈중앙화된 거래소에서 진행되는데

탈중앙화란 주인(관리자)가 없는 곳이다.

 

탈중앙화가 안된 거래소인

바이낸스,업비스,빗썸등은

거래수수료로 돈을 번다.

디파이는 주인이 없으니

거래수수료를 예치한 사람들이 받는 것이다. 

 

예치하는 코인은

이더리움과 내가가진 코인을 같이 예치,

내가 가진 코인을

예치하기 위해서는

디파이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어야함

 

은행도 디파이 관련 투자를 준비중이다. 

 

은행은 원금이 보존된다.

하지만 디파이는 코인 가격이 떨어지면

원금손실이다. 

그래서 가격변동이 없는 안전한 자산인

스테이블코인,테더,다이로 많이한다.

 

더큰 수익을 원한다면

변동폭 큰 비캐.이더 등으로

공격적 디파이를 하면 된다. 

 

수익률도 높고

코인가격이 상승하면 복리효과가 된다.

 

디파이로 장기투자하는 사람들 많다.

유니스왑,스시스왑.....

 

시세 급변동에 따른 이자율 부담을

대출자 모두가 부담하는

리스크가 존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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