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정말 신조어들이 많아서 어떨때는 대화가 힘들다는 느낌도 받습니다. 특히 제가 어린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가 많아 몰라도 그냥 아는척 하기도 하는데 이 번 기회에 신조어들을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저처럼 모르시는 분 계실듯해서 그 내용을 남겨보겠습니다. 



갑분싸 뜻

갑분싸가 도대체 무슨 말인가요? 갑분싸 뜻은 갑자기 분위기가 싸해지는 것이라는 의미의 줄임말입니다. 갑자기 분위기 파악 못하고 끼어들거나 상황에 맞지 않는 농담을 한 경우 사용을 합니다. 이런 줄임말은 어디서 나왔을까요? 커뮤니티 사이트인 디시인사이드의 고전게임 갤러리에서 처음나온말이라고 하는데 이제는 일반인들도 쓰게 되었습니다. 

워라벨 뜻

work and life balance로 요즘 참 많이 쓰는 단어입니다. 일과 삶의 밸런스를 유지한다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가즈아 뜻

가즈아는 가상화폐시장에서 핫했던 단어로 디시인사이드 비트코인 갤러리에서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현재는 남녀노소 정말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는 듯 합니다. 




별다줄 뜻 

별다줄 뜻이 뭔가 찾아보고 현웃이었네요. 별걸다줄인다라는 의미로 별다줄을 사용합니다. 

jmt 뜻

존맛탱이라는단어는 들어보셨을 듯 합니다. 정말 맛있다는 의미인데 존맛탱을 영어로 표기한 단어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해시태그로 jmt를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톤그로 뜻

이 단어는 남자분들은 잘 모르실 듯도 한데 톤과 어그로의 합성어로 자기 얼굴 톤과 맞지 않은 화장을 할 경우 톤이 맞지 않다는 의미로 톤어그로란 단어를 사용합니다. 

혼코노 뜻

혼자서 코인 노래방 간다는 의미입니다. 코인노래방은 젊은 세대들이 즐기는 문화공간으로 요즘은 혼자 가는 사람도 많아져서 혼코노 뜻도 생겼네요.


문찐 뜻

문화찐따 또는 문명 찐따 라는 의미로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한테 쓰는 말입니다.

렬루 뜻 

정말? 이란 의미있는다 rear 레알로 불렸는데 리얼루를 지나 렬루까지 왔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신조어들이 또 생겨나겠죠. 다음에 또 정리글 올리겠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