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비건이란 단어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확실히 무엇을 의미하는지 비건뜻 궁금하시면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비건뜻

비건의 어원은 Vegan 에서 왔는데 1944년 영국 도널드 왓슨이라는 사람이 만든 말인데 철저한 채식주의자들의 모임을 뜻한는 말로 사용이 되었습니다. 



채식주의자들을 보통 베지테리언이라고 부르는데 베지테리언도 또 세분이 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좀더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세미, 페스코,락토,오보,락토오보,비건,프루테리언으로 먹는 음식의 종류에 따라 이름이 나뉘어집니다.  


비건은 육류와 연관된 어떤 것도 먹지 않는 철저한 채식주의자를 말합니다. 비건은 우유 등의 유제품,  달걀 등 동물이나 가축으로 유래한 모든 것을 일체 먹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는 아직은 비건이 많지 않지만 미국에서는 많이 있어 Vegan free 등 마크가 붙어 있는 음식을 많다고 합니다. 


비건뜻 알아보면 음식만 먹지 않는 것이 아니라 동물을 희생하여 얻는 모든 것을 거부합니다. 모피코트, 양털코트는  당연히 입지 않고 의류 소재, 섬유 등도 철저하게 거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물실험을 통해 출시되고 있는 화장품, 의약품, 생활용품 등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저도 동물 애호가로서 요즘 비건을 실천해볼까 생각중이지만 사실 가장 어려운 것이 그 동안의 식생활을 바꾸는 것입니다. 이효리 부부도 세미 베지테리언으로 고기는 먹지않지만 달걀, 우유 등은 섭취하는데 일단 여기서 부터 저도 시작해볼까 생각을 합니다. 요즘은 동물을 사람하는 사람들이 늘어 제조업체들도 그에 맞는 마케팅을 하고 상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건 뜻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추천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