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리중딱뜻 도대체 뭔 무엇일까요?
사실 저는 축구에  관심없는데 우연히 축구경기를 보다  리중딱 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심지어 리중딱노래도 있다고 합니다. 과연 무슨 의미일까요?



바로 리중딱의 뜻은 '리버풀은 중위권이 딱이야'라는 말을 줄여서 쓴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bj 감스트가 유행시킨 말이라고 합니다. 



리버풀은 EPL의 명문클럽입니다. 저같이 크게 관심이 없는 사람도 리버풀을 알고 제라드, 수아레스 등 유명 선수까지 있던 곳인데 왜 중위권이 딱이다라는 비하의 말을 듣게 된걸까요? 


리버풀은 영국 프리미어리그 팀 5대 클럽 중 하나였지만 점점 하락세가 되다 2013~2014년에 수아레스를 영입하면서 다시 상승세를 타나 했는데 수아레스가 FC바로셀로나로 영입되면서 다시 하락세를 걷고 있습니다. 리버풀에서 벤제마를 영입하려고 했었는데 벤제마 측에서 "리버풀은 빅클럽 아니야"라고 입장 발표를 했다며 트위터에 글이 올라오게됩니다. 이를 계기로 '리빅아'라는 또 다른 별명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물론 벤제마 측에서는 저런 말을 하지 않았고 트위터에 조작으로 밝혀졌습니다.


첼강뜻은 리중딱 의미를 아셖다면 유추가 가능할 듯 한데 '첼시는 강등이 딱이야' 의 줄임말입니다.첼시도 리버풀과 마찬가지로 영국 프리미어 상위권 팀이었으나 현재는 엄청 부진하고 있어서 첼시가 강등을 당하는 위기를 맞게 되면서 이러한 유행어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리중딱뜻 첼강딱 뜻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