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하이패스 무단 통과 했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요즘 날씨도 좋고해서 교외로 놀러갔다 요금게이트를 잘못 들어가서 하이패스 무단통과를 해버렸습니다. 이 실수를 만해하기 위해 하이패스를 구매하여 부착을 했는데 분명 지나가면 입금이 되어 실행이 된다고 했는데 아무런 반응도 하지 않아 또한번 무단통과를 하게되었습니다. 저같은 경험을 하신 분들 의외로 많을 듯 한데 어떻게 대처를 해야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이패스 전용차로를 지나가게 되면 단말기에서 지불내용을 안내해 줍니다. 그런데 단말기가 아무런 반응이 없었습니다. 이럴경우면 하이패스 무단통과 되었다고 생각해야합니다. 단지 오류로 안내멘트가 나오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의심이 된다면 확인을 한 번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류가 아니라 카드에 잔액이 부족하여 본의 아니게 무단으로 통과를 하게 될 수도 있는데 이럴경우 톨게이트로 후진을 하거나 멈춘다면 위험한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일단은 그냥 통과를 하시고 추후에 정산을 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무단통과 정산방법 3가지

  • 다음 톨게이트에서 상황을 얘기 후 이전 하이패스 무단통과 비용을 함께 정산합니다.
  • 인터넷에서 미납요금을 조회한 후 납부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 도로교통공사 민원실에서 납부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요금을 납부하시려면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미납요금 조회/납부] 메뉴에서 정산을 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로 먼저 이동해주세요.


홈페이지로 들어오셔서 미납요금조회/납부를 먼저 들어가시면 통행료 사용내역과 미납통행료 죄회/납부 두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아래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회원과 비회원을 선택하시는데 비회원의 경우 본인인증을 해야합니다. 먼저 미납통행료 확인을 하시기 위해 차량번호를 입력하시면 미납통행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역시 저는 미납요금이 있네요. 인증 후 후불카드/계좌이체/신용카드/가상계좌 등의 방법으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




고속도록 통행료를 내지 않으면 벌금이 무려 10배!!!
통행료 미납시 납부 독촉장을 받았음에도 납부하지 않았다면 미납액의 10배에 달하는 벌금을 내야합니다. (3차례이상 요금고지서를 무시하거나 1년에 20회이상 통행료를 납부하지 않는 상습자들)

문자로 통행료 미납 고지서가 있다면 내용을 문자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이용이 많으신 분이라면 고속도로 통행료 문자 안내서비스를 신청하시면, 핸드폰으로 미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신청방법은 한국도로공사홈페이자, 로드플러스모바일앱, 도로공사영업소 방문시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하이패스 무단통과 시 대처하는 방법과 미납요금 정산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계의 오류로 정산되지 않았을때 당황하지 말고 차후 납부가능하니 안전운행에 주의를 계속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