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아지와 함께 산책을 할 만한 공원의 정보를 수집 중입니다. 오늘은 공암나루공원과 구암공원 입니다. 함께 허준 박물관도 돌아볼 수 있습니다.

공암나루길

서울 강서구 양천로 485 (9호선 가양역 3번출구)
과거 한강변 나루터 중 서울에서 가장 아래에 위치한 나루터였습니다. 강화도 방향으로 가는 사람들이 주로 이용했다고 합니다.




구암근린공원


  • 공원 안에서 마추친 익숙한 구암 허준 선생의 동상이 있습니다. 가양동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허준 선생의 호를 따서 구암공원이라고 이름을 지었으며 허준공원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 호수 : 올림픽 대로가 건설될 때 한강의 일부분이 잘려져 만들어진 곳으로 이 곳에는 큰 장마로 경기도 광주에서부터 떠내려왔다는 광주바위가 있는데 이곳의 명물이 되었습니다.
  • 허가바위 : 천연바위 동굴인 허가바위는 동의보감이 완성된 곳이라는 전설을 가지고 있으며 어른 남자 20여명이 들어갈 수 있는 동굴입니다. 임진왜란이나 병자호란 때 사람들의 피신처로 쓰인 곳입니다.
입장료는 없고 24시간 오픈된 곳입니다.
전화번호 : 02 - 2600 - 4196





허준박물관 


허준선생과 한의학에 대해 쉽고 친근하게 만날 수 있는 곳으로 수백 종류의 한방 관련 유물은 물론 다양한 체험 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서울 강서구 허준로 87 
평일 10:00 ~18:00 입장료 일반 1000원/학생 500원 
02.3661.8686


공암나루 근린공원

구암공원 뒷 편에 자리잡은 공원으로 구암공원과 공암나루공원의 사잇길을 공암나룻길이라 불렀습니다. 길게 늘어선 산책로를 따라 다양한 운동이 가능한 시설(농구, 족구 등)이 있습니다. 한강공원과 연결이 되어 있어 편하며 탄성고무 산책로와 스트로브잣나무, 느티나무, 벗나무 등 다양한 나무들이 있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