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둥지탈출3 일본 기타큐슈로 떠나는 멤버는 아스트로  윤산하, 박미선 딸 조은별, 정은표 아들 정지웅, 이봉주 아들 이우석 4명은 일본 기타큐슈로 떠납니다. 


일본 기타큐슈

기타큐슈는 일본 큐슈 섬 중 최대의 공업도시입니다.  
 



오늘의 미션은 기타큐슈의 최초를 찾는 것!!


먼저 힌트를 얻은 아루아루시티와 야끼우동을 찾으로 코쿠라역으로 갑니다. 



아루아루시티 은하철도 999

 


이 곳은 일본 만화 마니아들의 성지로 만화, 코스프레, 피큐어, 게임 등을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기타큐슈는 일본 만화의 전설인 마츠모토 레이지의 고향으로 은하철도 999의 작가입니다. 1979년 애니메이션 극장판 최초 연간 흥행 1위를 기록한 만화입니다. 이 곳에는 은하철도999 초판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일본 최초 야끼우동



야끼 우동은 가난했던 시절 야끼소바면 대신 우동면을 사용하면서 탄생한 일본의 대표적인 서민음식입니다. 할머니 혼자 운영을 하시는데 남편이 최초로 만든 이후 현재는 홀로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전통깊은 가게입니다. 


세계최초 인도 간몬터널



모지코역 간몬터널은 혼슈와 규슈 사이에 잇는 터널로 간몬해협을 가로지르고 있는곳입니다. 간몬해협 위로는 와카토 대교가 있고 그 아래로는 세계 최초 인도 터널인 해저터널이 있습니다. 전체길이 약 3461m 중 해저부분은 780m입니다. 


간몬해협을 꿰뚫어 만든 간몬 해저 터널은 1958년 완공 올해 6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간몬터널을 건너면 취업, 결혼 등 인생의 관문을 잘 넘는 다는 속설이 있다고 합니다. 


시모노세키 일본 최초 조선통신사 상륙기념비



시모노세키는 교통과 상업의 중심지로 원양어업기지로 주목받는 곳입니다. 마지막 단서는 일본 관광안내소에서 아무도 알지 못했는데 우연히 만난 한국관광객들에게 단서를 얻게되는 행운을 만났습니다. 바로 조선통신사들의 일본 첫 행렬지가 이 곳 시모노세키였습니다. 




아카마신궁 앞 바닷가쪽 조선통신사 상륙기념비가 마지막 단서였습니다.   

최종목적지 다카토야마 공원 전망대



JR을 타고 토바타역으로가서 토바타역에서 와카마츠로 가는 배를 타고 이동합니다. 다카토야마 공원까지는 걸어가면 30분 정도 걸립니다. 


매년 6월 수국축제가 열리며 와카토대교가 내려다 보이는 다카토야마 공원 전망대입니다. 기타큐슈의 야경명소로 유명한 핫플레이스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