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방콕은 태국의 수도로 상업의 중심지입니다. 방콕을 6개 지역으로 나뉘어 볼 수 있습니다. 방콕 최대의 관광명소가 몰려있는 왕궁주변, 라마5세가 국가의 근대화를 위해 계획적으로 건설한 지역인 두싯, 중국계 사람들이 모여 만든 차이나타운, 수쿰윗 뒤쪽은 고급주택가로 고급레스토랑과 유명 샵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암은 호텔이 늘어선 최대 번화가로 방콕의 현재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역사깊은 방콕 중심가인 실롬, 수리웡, 뉴로드가 있습니다.


왕궁주변

-왕궁과 왓 프라깨오는 방콕최대의 관광지역대국왕이 살았던 궁전과 역대 국왕의 제사를 모시는 사원인 왓 프라께오가 있습니다. 왓 프라깨오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에메랄드불상이 본존불입니다. 일반인이 드나들수 있는 입구는 단 한 곳입니다. 왕궁 북쪽 벽에 해당하는 승리의 문으로 타논 마프라란이 있는데 군복차림의 근엄한 경비병들로 인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원안으로 들어서면 처음에는 구조가 복잡해 당황할 수 있는데 시계방향을 따라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관람하면 됩니다. 왓 프라깨우의 대법전을 지나면 왕궁을 거쳐 승리의 문으로 되돌아 나오게 됩니다.

-국립박물관 전시물의 가치가 동남아시아에서 손꼽히며 둘러보는데도 2~3시간 걸립니다. 대표적인 미술품은 수코타이 시대의 유행불입니다.


카오산로드

카오산로드는 왕궁세서 1km떨어진 방람푸시장 근처에 잇는 저렴한 숙박거리입니다. 저렴한  여행상품도 많이 소개되고 있는 활기찬 거리입니다. 거리에는 여독을 풀만한 마사지숍들이 곳곳에 있고, 밤마다 열리는 신나는 클럽들과 상점에서 들려오는 큰 음악소리에 저절로 흥이 납니다. 다양한 맛집 뿐 아니라 명문 탐마쌋대학교 등 볼거리가 매우 다양합니다. 길거리 음식 로띠, 팟타이 등 다양한 음식을 만날수 있습니다.


두싯

서구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은 곳으로 현 국왕의 궁전도 이 곳에 있습니다. 관광의 중심은 암뽄 공원과 그 주변지역으로 도보여행이 가능합니다.

-왓 벤차마보핏은 대리석 사원인 현대적 사원입니다. 지붕은 전통적인 태국양식의 오렌지색 사원입니다.

-비만멕궁전은 두싯정원안에 있는 왕가전용 별장으로 건축되었습니다. 은,상아,유리 같은 왕실 장식품과 보물을 볼 수 있습니다.가이드 투어로 가능하며 45분정도 소요됩니다.


차이나타운

방콕중앙역 근처 강을 따라 왕국으로 가는 사이의 지역인데 맛잇고 저렴한 식당과 포장마차가 많아 시장같은 분위기로 미식여행갈만 한 곳이다.


시암,실롬,수쿰윗 지역

시암스퀘어는 홍대앞과 같은 젊은이들의 거리,실롬은 비지니스의 거리, 수쿰윗은 외국인들이 많이 사는 고급주택가입니다. 

-짐톰슨의 집은 cia요원으로 태국에 들어와 실크사업으로 부를 축적한 짐 톤슨의 집으로 그가 수집한 물품들과 함께 박물관으로 공개된 곳이다. 그는 어느날 갑자기 실종되어 소설과 영화의 소재가 되고 있습니다.

-쁘라뚜남시장은 노점과 작은상점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저렴한 악세사리가 많아 선물을 사기 좋습니다. 동쪽의 뉴펫차부리 거리로 가면 쁘남뚜라 센터가 있는데 파격적인 가격이라 합니다.

-바이욕스카이회전전망대는 태국의 초고층 호텔의 전망 플로어로 방콕시내는 물론 멀리 열대원생림까지 보입니다.


짜뚜짝시장

주말에 영업하는 세계최대 시장입니다. 1만개가 넘는 없는게 없는 가게라고 합니다.대채로운 잡동사니와 현지의 활기를 느끼고 싶은 분께 추천합니다. 소매치기를 조심해야 합니다짜뚜짝 시장의 필수 쇼핑 아이템은 과일 비누인데 달콤한 과일향에 방향제로 사용해도 좋고 선물용으로도 딱입니다.아기자기한 파우치, 그릇, 아로마 오일, 자그마한 인테리어 소품부터 여행을 더욱 즐겁게 해줄 태국 풍의 모자, 옷까지 없는 게 없습니다. 야돔, 선실크 헤어 제품, 주전부리 등은 짜뚜짝 시장에서 더 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담는사두악 수상시장

방콕시내에서 남서쪽으로 80km떨어진 곳에 있는 수상시장은 태국정부가 시두악 운하를 재개발해서 문화보호와 관광객유치를 위해 개발한 곳이다. 또한 수상시장과  운하크루즈도 포함되어 약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시내에서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시장에 도착하면 1시간에 약 250바트 정도 하는 보트를 빌려 타는 투어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2018/01/01 - [여행/해외여행] - [태국]치앙마이여행 정보모음

2018/01/01 - [여행/해외여행] - [태국]끄라비여행 정보모음

2018/01/01 - [여행/해외여행] - [태국] 파타야여행 정보


여러분의 공감 ♥ 과 댓글을 먹고 삽니다.

1초의 시간만 투자해 주세요.

앞으로도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