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국 남쪽 끝 하이난은 중국의 22번째 성으로 제주도의 19배나 되는 큰 섬입니다. 한족을 비롯 여족, 묘족을 비롯 38개의 소수민족이 있으며 800여만명이 살고 있습니다. 열대와 아열대의 중간에 있어 연중 300일 이상 맑은 날씨를 자랑합니다. 바다에 기대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나고 아름다운 풍경을 느끼기에 좋은 곳입니다. 역사와 전통과 함께 현대의 즐거움까지 가득한 곳입니다. 이 곳은 특히 국제관광특구로 비자면제와 면세 등 혜택이 있어 인기여행지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4시간을 가면 하이난의 하이커우에 도착합니다. 하이커우, 완닝, 싼야 3도시가 유명한데 먼저 싼야로 가봅니다. 2시간 30분정도 달리면 도착합니다.



천애해각


천애해각은 세상의 끝이라는 뜻을 지닌 관광명소로 기암괴석이 하늘, 바다와 어우러진 멋진풍경을 보이는데 과거에는 유배지로 유명한 곳이였습니다. 이 곳에는 해와 달처럼 서로 기대있는 모습으로 유명한 일월석이 있습니다. 일명 애정석이라 부르는데 손가락 하트 모양이라 사랑을 뜻하고 있습니다.  2위안 지폐 뒤에 있는 그림은 남천일주인데 태평성대를 의미하며 남쪽 끝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이 곳에서 이 남천일주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사진 포인트가 되는 곳입니다. 


대소동천


대소동천은 중국 정부가 부여하는 최고점인 AAAAA등급의 관광지로 이 곳의 소동천은 바위 안에서 작은 세상을 다 본다는 의미하며 하이난의 문화유산입니다. 이 곳 해변을 따라 가면 웨딩촬영을 많이 하는데 바다가 푸르고 초록빛 식물과 나무가 많아 사진을 찍으면 너무 아름다운 풍경을 보여주는 곳이라 합니다.


싼야만 헬기 실습교장


싼야만 헬기 실습교장에서 헬기로 시내를 구경할 수도 있는데 야룽완이라 부르는 긴 비취색해변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와이키키해변을 견줄만한 풍경입니다. 특히 두바이와 같이 싼야 해안에 인공섬이 있는데 봉황도라고 합니다. 이 곳의 고급리조트들은 밤의 봉황도의 야경은 너무나 아름답게 해줍니다.


수상가옥


이 곳의 특징 중 하나는 수상가옥입니다. 이 곳의 어부들은 4만명 정도로 수상가옥 옆으로는 양식장이 있어 대왕바리, 청색꽃게, 복어 등 고가 수산물을 양식하고 있습니다. 전기가 들어오면서 수상가옥에서의 삶도 많이 편해졌다고 합니다. 소박한 집들이지만 이 곳 주민 중 일부는 싼야시내에 집을 몇 채나 소유한 부자들도 있다고 합니다. 그 옆에는 레스토랑이 있어 활어를 바로 요리해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8만원 정도면 여러명이 먹을 수 있는 진수성찬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원숭이섬


수상가옥 옆으로 케이블카를 타고 이동할 수 있는데 이 곳엔 원숭이 섬이 있는데 중국에서 가장 큰 원숭이 생태공원입니다. 1999년 9월18일 생겼는데 2000마리 정도의 원숭이가 있는데 전부 야생원숭이로 총 24군의 원숭이가 있습니다. 원숭이는 호기심도 많고 욕심도 많은 동물로 관광객의 가방이나 안경을 뺏기도 하고 자기들끼리 다투기도 한다고 합니다. 특이한 것은 행실이 못된 원숭이들을 3개월간 가둬 교화시키는 원숭이 감옥도 있습니다. 원숭이 왕국의 치안관리 법조 제19항 남의 물건을 빼앗고 친구들을 괴롭혀 3개월간 강금당했다 라는 안내표지판의 글이 인상적입니다.


남산사


남산사는 당나라때 일본으로 불교를 전파한 감진스님의 흔적을 기념하는 AAAAA급 관광지사찰입니다. 이 곳은 서유기에 등장할만큼 유서깊은 곳입니다. 남산사 해수관음상은 불교의 108번뇌를 상징하는 108M높이의 해수관음상으로 3면이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경전은 지혜, 연꽃은 평화, 염주는 자비를 뜻하고 있습니다. 한쪽면에서 한나의 소원을 빌어야 그 소원이 이루어 진다고 합니다. 기도를 드리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금옥관음각은 1억 9천 2백만 위안(한화 327억)을 들여 외부는 도금, 내부는 순금으로 제작을 하였습니다. 금옥관세음보살은 높이 3.8M에 이르는 세계 최대의 금불상으로 기네스북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여시 금을 사랑하는 중국답습니다. 이 곳에서 하루 마시는 공기는 다른 곳에서 400일 마시는 공기와 맞먹는다는 얘기도 있다고 합니다.


오지주도


선착장에서는 20분마다 섬으로 향하는 배가 있습니다. 뱃길로 20분 정도면 도착합니다. 오지주도는 2010년 중국의 군사통제구역에서 해제된 AAAA급 휴양지로 해상레저의 천국입니다. 공기도 맑고 바다도 깨끗하며 위험요소도 없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 스쿠버다이빙을 할 수 있습니다. 작은 보트를 타고 5분정도 이동 후 스쿠버다이빙을 할 수 있는데 자격증이나 경험없어도 도전을 할수 있는 곳입니다. 능숙한 다이버와 2인 1조로 움직이는 시스템입니다. 바닷물이 잔잔하면서 맑고 투명해 초보자도 맘껏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싼야 로맨스파크


하이난의 송성가무쇼를 보면 싼야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는 좋은 공연입니다. 라스베가스의 오쇼, 물랑루즈와 함께 세계3대쇼로 장이머우 감독이 연출한 작품입니다. 화려한 볼거리는 1시간이 금방 지나갑니다. 중국의 기예와 관객석까지 모두 이용하는 공연이 새롭습니다.


이제 다시 하이커우로 갑니다.


펑 샤오강 영화공사



펑 샤오강 영화공사는 중국의 근,현대를 배경으로 펑 샤오강 감독의 이름을 딴 영화테마파크입니다. 주걸륜,견자단 등 배우들의 손프린팅도 있습니다. 1942거리가 있는데 이 곳은 영화'1942'는 중일전쟁 이후 중국 하남성에 닥친 역사적인 기근과 재난을 다룬 영화의 촬영지입니다. 영화박물관은 중국 현대사에 기념될 만한 인물들의 유품을 모아둔 박물관입니다. 복고풍건물사이로 눈에 익은 사람들의 사진도 볼 수 있습니다. 


마안령화산구


마안령 화산구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도시화산 지질공원입니다. 100만년동안 계속된 화산활동으로 생긴 하이난의 주상절리는 제주도의 것과 또다른 느낌입니다. 20분정도 올라가면 해구 최고점 해발 222.8M에 도달하는데 이 곳에서면 화산섬이라는게 조금은 실감이 납니다. 이 화산구 주변에는 대략 40개의 화산구와 10여개의 용암터널이 있습니다. 하이난에는 총 101개의 화산구가 있는데 관람이 가능한 곳은 이 곳 마안령뿐입니다. 온갖 식물들로 화산구의 크기는 가늠하기 어렵지만 원시수풀림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사람의 손을 타지 않은 이 곳은 세계가 주목할만큼 가치있는 생태계라 합니다.


야노다 열대우림 식물원


야노다 열대우림식물원에서는 열대우림의 독특한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곳에서는 황금 대나무를 볼 수 있는데 옛날에는 황실과 귀족만이 황금 대나무를 심을 수 있었고 백성이 심으면 사형을 받앗습니다. 이 곳에 오면 하이난이 아열대와 열대의 중간이라는 점을 여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삥랑빌리지


삥랑빌리지는 여족마을로 전통의상이 미니스커트인데 이 들은 이 짧은 스커트를 통치마라고 부릅니다. 옛날에는 더 짧은 미니스커트였다고 합니다. '쁠롱'은 안녕이라는 의미이고 '빠빠헤'는 작별인사시 안녕이라는 의미입니다. 이 여족의 특징으로 온 몸의 문신을 들 수 있는데 여성들은 성인식의 의미로 전신에 문신을 새겼으며 문화혁명을 거치면서 문신풍습은 폐지되었다고 합니다. 이 곳에서는 장탁연이라는 귀한날 먹던 여족의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여족은 문화가 오래되었고 위치상 한족과의 접촉이 많지 않아 그들만의 문화가 많아 중국내에서도 체험을 위해 많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뱀부댄스는 여족의 일대기를 음악과 춤,묘기로 풀어낸 공연으로 좋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역동적인 그들의 문화를 볼 수 있습니다.


때묻지 않은 원석의 해외휴양지로 추천하는 하이난은 날씨만큼이나 따뜻한 곳입니다. 

-걸어서 세계속으로 발췌-



다른 사람들이 많이 읽은 추천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