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아지 토색깔 건강상태 확인


오늘 강아지가 구토를 해서 토색깔이 초록색깔을 띄어서 걱정이 되어 알아보았습니다. 강아지나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들은 사랑스런 우리 반려동물이 아파도 말을 할 수 없기에 변이나 구토로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도 관심있게 행동들을 살펴보고 이상이 있다고 빨리 병원에 가시는 것이 좋겠죠. 




강아지 토색깔

반려동물들이 구토하는것 자체는 엄청나게 걱정할 정도는 아니라고 합니다. 밥을 급하게 많이 먹거나 혹은 사료가 맞지 않거나 식사 후 물을 과하게 먹었을 경우 구토를 하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구토가 잦거나 색이 이상하다면 병원에가서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강아지 토색깔 노란색 거품구토

우리 강아지가 가장 많이 하는 구토인데 항상 배가고플때 하더라구요. 즉 위액으로 인한 구토입니다. 눈만뜨면 먹을 것을 찾는 강아지이지만 외출 후 오래 잠을 자고나면 위액 분비가 많아져서인지 일어나면 노란색 거품의 구토를 하더라구요. 이럴경우 공복인 경우에 구토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식사시간을 조절해주고, 또한 식사 횟수도 맞춰주는것이 좋습니다. 다른 색의 강아지 토색깔 경우는 어떤 것일까요?

강아지 토색깔 갈색토

검은색에 가까운 갈색의 토를 하는 것은 사료를 소화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강아지 토색깔 초록토

초록색은 담즙이 들어있는 구토라서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긴 경우가 많기때문에 병원을 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강아지 토색깔 붉은토

구토가 검붉은색, 붉은색이라면 출혈이 있을 수 있으니  최대한 빠르게 병원으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장기관에서 출혈, 코에서 나는 출혈, 폐에 물이 차는 질환일수도 있습니다. 보통 소형견이나 노령견에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이렇게 강아지 토색깔 통해서 건강신호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이상이 있으면 최대한 빠르게 병원을 내원하는게 중요할 듯 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