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아지 사과 사과즙 먹어될까요?



이번에 제가 위가 안좋아서 사과양배추즙을 먹는데 강아지에게 양배추 좋은 것은 아는데 사과가 당분이 있어 먹어도 될지 궁금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강아지에게 사과를 먹여도 된다고 합니다. 사과는 사람 뿐만 아니라 강아지에게도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수의사들의 말에 따르면 강아지의 식단 중 채소 및 과일을 10~20%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과에는 비타민 A, 비타민 C 등의 항산화물질과 섬유질과 같은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 되어 있어서 적절하게 섭취하면 강아지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성장중인 강아지들이라면 비타민 C 및 섬유질 등은 관절 건강 및 소화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노령견들 혹은 다이어트 중인 강아지들에게는 사과가 저칼로리로  간식 대용으로 주어도 됩니다. 그리고 사과에는 치석 제거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강아지 사과 먹일때 주의해야 할점이 있네요. 

  • 사과 씨를 제거해야 합니다. 사과 씨에는 시안화물(cyanide)이 함유되어 있는데 강아지 몸에 축적되면 건강에 치명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니 조심해야 할 듯 합니다. 물론 소량의 사과 씨가 강아지의 건강에 엄청난 영향을 주지는 않겠지만, 계속 사과 씨를 먹게되면 안되겠죠.
  • 사과의 심(몸통) 부분은 강아지에 목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빼고 주는 것이 좋습니다.
  • 사과껍질의 경우 강아지 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는 강아지가 소화하기 부담스러울 수 있기 때문에 제거하고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즉, 사과를 강아지에 먹일때에는 껍질, 씨앗, 몸통 부분을 제거 하고 강아지가 먹기 좋게 조각내서 주세요~~


※ 혹시 알러지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소량 씩 먹여보고 이상이 업으면 점점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한꺼번에 사과를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뭐든 적당하게 먹이는 것이 좋겠죠.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