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엄지의제왕 만병의근원 지방 
건강하려면 좋은지방인 돼지비계 먹어라!!



엄지의 제왕 316회 만병의근원 지방기피대상이였던 지방에 숨겨진 엄청난 진실에 대해 방송을 했습니다. 





건강하려면 좋은 지방인 돼지비계를 먹어라!




우리나가 사람이 제일 많이 먹는 고기가 삼겹살인데 지방이 안좋다는 말로 비계를 자르고 먹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 연구결과에 의하면 돼지비계가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다고 합니다. 




돼지비계 100그램 기준으로 보면 몸에 해롭다는 포화지방산이 4 : 몸에 이롭다하는 불포화지방산이 6으로 많습니다. 특히 동물성 지방 중 포화지방산이 가장 적은 것이 돼지비계입니다. 또한 돼지비계는 가공되지 않은 천연 지방입니다.


콩으로 콩기름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 많은 가공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하지만 돼지비계로 기름을 만드는 것은 가공과정이 적습니다. 인공첨가물을 넣지않고 가공을 하지 않기 때문에 변질 위험이 낮고 천연지방이 우리 몸과 가깝기 때문에 소화도 잘되고 배출도 빠른데 이 것이 천연지방의 장점이라고 합니다. 



한방에서의 돼지비계


한방에서 돼지비계는 콩팥을 강화하고 신장을 보하고 장의 기운을 북돋습니다. 그리고 치질질환에도 좋습니다. 피부의 아토피, 건선 치료 등 사용하는 한방 외용제 자운고에도 보습력을 위해 돼지비계가 꼭 들어간다고 합니다.





동의보감 기록에 의하면 찬성질의 돼지비계는 열을 내려주고 마른 변비를 풀어준다. 또한 근육과 골을 튼튼하게 하며 살찌우는 데 도움이 된다.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도 기록되어 있는데 돼지비계를 오랫동안 먹으면 풍이 동한다. 고 합니다. 돼지비계가 좋은 지방은 맞지만 칼로리가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찝니다.

※ 하루 권장 지방 섭취량 
-매일 섭취한다면 삼겹살 반인분 (약 100g)정도만 섭취
-이틀에 한번 섭취 시에는 1인분을 먹으면 됩니다. 

하지만 하루 지방 권장량은 개인의 식생활, 운동량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또한 겨울에는 체온 유지를 하는데 돼지비계인 동물성지방이 더도움이 됩니다.



불포화지방산은 무조건 좋고 포화지방은 무조건 나쁘다고 할 수 없습니다.




우리 몸에는 포화지방산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체내 포화지방산이 부족한 극단적 채식주의자들은 뇌출혈 위험도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즉 물로만 벽을 쌓을 수 없듯이 우리 몸을 구성하고  단단하게 하기 위해서는 포화지방산이 필요합니다.



챙겨먹어야 건강해지는 천연지방의 정체는?





올리브유, 식용유, 돼지비계, 버터, 코코넛오일을 비교했을 때 올리브오일은 불포화지방산과 포화지방산이 둘다 함유되어 있지만 상대적으로 불포화지방산이 높습니다. 반면 코코넛오일은 식물이지만 포화지방산의 비율이 높습니다. 그 중간에 불포화지방산과 포화지방산이 적절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이 돼지비계입니다. 돼지비계는 가공없이 천연으로 즉 음식으로도 섭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어쨋든 올리브유든, 돼지비계든 어느 한쪽에 치우쳐 과다 섭취하는 것보다 적당량 섭취해야 합니다. 즉 비율적인 문제로 봤을 때 돼지비계를 무서워할 필요는 없다라는 의미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